티스토리 뷰

목차


    2025년 진해 군항제는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벚꽃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하는 특별한 봄꽃 축제로, 이 축제에서는 벚꽃만 감상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즐길거리들이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로,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온 도시가 분홍빛으로 물들며 진해 군항제가 펼쳐집니다. 아래글 참고 하셔서 꼭 방문 계획을 세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2025년 진해 군항제 200% 즐기기! 일정과 즐길거리 알아보기

    2025년 진해 군항제 축제 일정 및 기간 

    3월 말에서 4월 초, 진해는 온 도시가 분홍빛으로 물들며 가장 화려한 봄을 맞이합니다. 진해 군항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로, 약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이룹니다.

     

    어디를 가도 벚꽃이 흩날리는 이곳에서는 단순한 꽃놀이를 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고  올해 봄, 벚꽃의 도시 진해에서 로맨틱한 봄날을 즐겨보세요.

     

     

    2025년 진해 군항제 일정 및 기간은 3/28일 토요일 부터 4/6일 일요일까지 열흘간 진행이 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진해 군항제 축제 프로그램

    2025년 올해의 진해 군항제 봄꽃 축제에서도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계획되어 있는데, 뮤직 페스티벌, K-POP 댄스 경연대회와 같이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군부대 개방행사도 빼놓을수 없는데 아래 공식사이트에서 정확한 일정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진해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관학교 캠퍼스 곳곳에도 웅장한 군함과 함께 벚꽃이 어우러져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해군사관학교의 벚꽃길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숨은명소로, 한적하게 벚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진해 군항제 숨은 스팟 찾아보기

    2025년 진해 군항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여좌천 벚꽃 터널입니다.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길을 따라 걷기만 해도 봄의 낭만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낮보다 밤에 방문하면 더욱 특별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벚꽃 아래 설치된 조명이 은은하게 빛을 밝히며, 분홍빛 터널 속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든요. 사람들이 몰리는 낮 시간을 피하고, 밤의 감성을 제대로 즐겨보세요!

     

     

     

    벚꽃을 조금 색다르게 감상하고 싶다면 장복산 공원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진해 시내와 함께 벚꽃이 뒤덮인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낮에는 푸른 하늘과 벚꽃이 어우러진 시원한 풍경을, 저녁에는 노을과 함께하는 황홀한 장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벚꽃으로 가득해, 걷는 내내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가벼운 트레킹을 즐기면서 색다른 벚꽃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진해 군항제 즐길거리 

    진해 군항제 에서 벚꽃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벚꽃 크루즈를 추천합니다. 진해항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을 타고 바다 위에서 벚꽃이 피어 있는 도시를 감상하면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안민고개로 향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벚꽃길을 따라 차를 타고 달리며 진해 시내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과 함께하는 크루즈와 드라이브는 진해 군항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이 될 거예요.분홍빛 물결이 넘실대는 진해에서, 벚꽃 속을 거닐며 잊지 못할 봄날을 만나보세요!